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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issertation
3~4세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몸짓단서에 따른 어휘 습득 능력
김난희
2016
2
Dissertation
경직형 마비말장애인의 읽기 및 그림설명하기 과제 수행 시 말명료도 특징
정고은
2016
3
Dissertation
고기능 자폐스펙트럼장애 유무에 따른 학령기 아동의 운율 및 의미단서 능력에 관한 기초연구
김보라
2023
4
Dissertation
고기능 자폐스펙트럼장애 유무에 따른 학령기 아동의 제스처 유형 및 특성에 관한 기초연구
장은별
2023
5
Dissertation
기능적 음성장애 유무와 발화 과제에 따른 구강 개방 비교 연구
박신옥
2015
6
Dissertation
단어의 조음복잡성 및 문장 내 위치에 따른 경직형 마비말장애 화자의 자음정확도와 말명료도
조아영
2016
7
Dissertation
말더듬 학생 교육경험 유무에 따른 초등학교 교사의 말더듬에 대한 지식과 인식 및 태도
고영범
2015
8
Dissertation
말더듬경험에 대한 근거이론 분석
최소영
2017
9
Dissertation
말더듬성인의 조음기관 구조 및 기능
정세연
2015
10
Dissertation
문맥 및 형태 추론 중재에 따른 초등 2~3학년 아동의 파생어 습득 연구
정혜원
2022
11
Dissertation
부모교육이 학령전기 말더듬 아동의 비유창성 감소에 미치는 효과
김윤숙
2015
12
Dissertation
성인과 아동 발화 내 음절반복 횟수와 단위반복수에 따른 청자의 말더듬 인식
오선경
2016
13
Dissertation
스크립트를 사용한 문장완성식 및 전보식 언어촉진활동이 학령전기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기능어 습득에 미치는 영향
김미리
2017
14
Dissertation
어린이집 교사의 말더듬에 대한 지식과 고정관념 연구
이지혜
2017
15
Dissertation
역동적 평가로 본 초등학교 1-2학년 읽기부진아동의 낱말학습능력과 수정가능성 특성
김수정
2017
16
Dissertation
용언 활용 중심의 쓰기 중재 프로그램이 학령기 경계선 지능 아동의 철자쓰기 정확도에 미치는 효과
송현경
2023
17
Dissertation
조음복잡성이 학령이 말더듬 아동의 비단어 따라말하기 수행 및 비유창성에 미치는 영향 : 기초연구
송화정
2023
18
Dissertation
청자의 듣기훈련이 말명료도와 듣기전략 사용에 미치는 영향: 경직형 마비말장애인을 대상으로
김진옥
2013
19
Dissertation
초등 2, 4, 6학년 아동의 서두제시를 통한 이야기 쓰기 발달 특성
이혜원
2019
20
Dissertation
초등 2, 4, 6학년 일반 아동의 설명담화 요약하기 능력: 비교/대조와 원인/결과를 중심으로
김보림
2017
21
Dissertation
초등 2-3학년 어휘발달지연 아동의 구문이해 및 구문인식능력
김예지
2023
22
Dissertation
초등 3-4학년 다문화가정 언어발달지연아동의 설명담화 유형에 따른 구문 특성: 비교/대조와 원인/결과 유형을 중심으로
이한나
2019
23
Dissertation
초등 3-4학년 읽기장애위험군아동과 언어장애위험군아동의 읽기유창성과 읽기오류 특성 비교
박미혜
2020
24
Dissertation
초등 3-5학년 언어장애아동의 읽기이해모니터링
박민영
2017
25
Dissertation
초등 3-6학년 아동의 언어 및 실행기능과 읽기이해와의 관계
이서예
2023
26
Dissertation
초등 3-6학년 아동의 언어 및 실행기능과 작문 간의 관계
김채연
2023
27
Dissertation
초등 4-6학년 어휘발달지연아동과 일반아동의 설명담화 요약하여 쓰기와 실행기능 특성
원지수
2021
28
Dissertation
초등3-5학년 단순 ADHD아동과 언어문제를 동반한 ADHD아동의 읽기이해모니터링 능력
박경민
2018
29
Dissertation
초등학교 1-2학년 읽기부진아동의 연결어미 형태인식 능력
김가은
2015
30
Dissertation
초등학교 1-4학년 다문화가정아동의 연결어미 형태인식 특성
심승은
2019
31
Dissertation
초등학교 2, 4, 6학년 아동의 설명담화 유형에 따른 다시 말하기의 구문 특성
김소희
2017
32
Dissertation
초등학교 4-6학년 말더듬아동의 말더듬 중증도와 의사소통태도에 따른 학교적응정도
김우리
2018
33
Dissertation
초등학교 저학년 말더듬 아동과 일반 아동의 대화유형 비교 : 기초연구
홍자민
2023
34
Dissertation
초등학교 저학년 말더듬 아동의 구문능력과 외현적/주관적 말더듬 중증도, 의사소통태도, 상태불안 간의 상관
장인비
2023
35
Dissertation
카페인 섭취 전과 후 정상 성인 음성의 음향학적 변화 비교
심관용
2016
36
Dissertation
태블릿PC를 이용한 독후활동 프로그램이 읽기부진아동의 어휘력과 읽기태도 및 읽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나수화
2013
37
Dissertation
학령기 고기능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의 낱말정의하기와 의미점화 특성
최숲
2017
38
Dissertation
학령기 말더듬 아동과 일반 아동의 기질과 의사소통태도 특성
차현
2015
39
Dissertation
학령기 말더듬 아동의 주관적 말더듬 중증도, 불안 및 의사소통태도 간의 상관
황지유
2016
40
Dissertation
학령기 언어장애 아동의 이야기 구조 기반 담화중재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김다운
2023
41
Dissertation
학령전 말더듬 아동의 유창한 어절과 비유창한 어절의 조음복잡성지표 및 평균음운길이 특성
안희진
2018
42
Dissertation
학령전기 말더듬 아동의 화용언어특성
박민아
2017
43
Dissertation
학령전기 및 학령기 초기 언어장애 아동의 어휘 중재 메타분석
정효은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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