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학생의 방과후 체육활동에 관한 체육지도자와 학부모의 인식 조사 연구

Abstract

정신지체 아동의 경우 그들의 생활은 움직임의 연속이라 할 수 있으며 체육활동이라는 구체적인 행동과 경험을 통하여 감각, 운동 능력과 기술을 배우는 과정에서 지적발달과 사회적 발달을 가져오는 여러가지 것을 익히고 성장한다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