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izing certain flag vector pairs of 4-polytopes

Abstract

본 논문은 4차원 다면체의 면의 개수를 표현하는 플래그벡터에 관한 연구이다. 2018년에 Sjöberg와 Ziegler는 4차원 다면체의 플래그벡터 순서쌍 ()을 완벽하게 결정하는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Sjöberg와 Ziegler는 이 연구결과를 얻기 위해 Altshuler와 Steinberg의 최대 8개의 꼭짓점을 갖는 4차원 다면체에 관한 연구결과를 이용하였다. 이에 본 연구는 이와 같은 연구를 심도 있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존의 연구 방법을 확장하여 4차원 다면체의 플래그벡터 순서쌍 , , , 의 범위에 관한 새로운 결과를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