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simplicial actions of real toric spaces

Abstract

K는 꼭지점의 집합 n-1의 차원 단체이고 G를 K에 단체작용을 하는 m개의 원소로 이루어진 집합의 치환군 S_m의 유한 부분군이라 할 때, 선형사상 람다:Z_2^m→Z_2^n의 핵 ker람다가 G에 대하여 불변이라 가정하자. 이 때, G는 ker람다의 실모멘트-앵글 다양체 RZ_K의 몫공간인 실토릭 다양체 RZ_K/ker람다의 에 작용한다. 이 논문에서는 이러한 실토릭 다양체 RZ_K/ker람다에 단체 작용을 하는 유한군 G에 대한 구조 정리를 고찰하였다. 즉, 이 경우에는 G가 위수가 2인 원소를 항상 포함하고 있음을 증명하여 의 G위수가 항상 짝수라는 결과를 자세히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