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센서를 이용한 태양광 추적시스템의 발전특성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차세대 에너지원인 태양광 발전시스템 중 하나인 고정식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포토센서에 의한 추적식 시스템에 대해 각각의 1일 발전량을 취득함에 있어 일사량, 온도, 풍향 및 풍속에 따른 외부파라미터의 영향에 따른 발전량을 취득함으로서 태양위치 추적기의 성능분석과 1일 발전데이터를 취득하여 두 가지 시스템의 성능을 비교 분석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