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lab-Simulink를 이용한 MPPT 제어 특성과 여유계수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P&O 제어 알고리즘 방식과 여유계수를 고려하지 않은 IncCond 제어 알고리즘 그리고 여유계수를 고려하였을 경우의 IncCond 제어 알고리즘 대하여 설명하고 Matlab-Simulink를 이용하여 일사량이 일정하게 변화하였을 경우와 일사량이 급변하는 경우의 조건에 따른 3가지의 MPPT 제어 방식에 대한 시뮬레이션 결과를 통하여 비교 분석하여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