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계수 알고리즘을 이용한 태양전지 MPPT 제어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는 MPPT 방법에 대하여 장점, 단점 및 특징을 서술하고, 그 동작 특성을 비교 분석한다.

Newton Method 제어는 기울기가 작으면 해를 구하기 어렵고 추적 속도가 느리며, 계산식도 복잡하다. 본 논문에서 제안된 Newton Method 방법은 기존의 Newton Method를 정전압 제어와 결합하여 다른 방법보다 현저히 빠르게 추적한다. 일사량 이하 일 경우 정전압제어를 하고 이상일 경우 Newton Method를 사용함으로써 고 일사량뿐만 아니라 저 일사량 시에도 MPP를 추적함으로써 발전량을 증대시키고 효율을 향상시킨 새로운 MPPT 제어방법이다. 제안한 방법의 타당성을 입증하기 위해 MATLAB을 이용하여 비교 분석 결과를 제시하였다.|In this paper, new newton method MPPT is proposed to tracking MPP at low and high insolation by combining constant voltage method with modified perturbation and observation(PO) method. The proposed method is simulated under varing operating conditions. The effectiveness of these different MPPT methods is investigated thoroughly by MATLAB simulation.

Such improved algorithm has successfully tracked the MPP, even incase of rapidly changing atmospheric conditions, and has higher efficiency than ordinary algorith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