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구동용 SMPS 시스템 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다중출력 포워드 컨버터를 기본으로 한 RGB 멀티칩 LED 구동용 SMPS를 개발하고자 하며 RGB 멀티칩 LED모듈을 구성하고 Red LED의 구동전압인 13V 및 Green과 Blue LED의 구동전압인 21V의 다중출력 SMPS를 설계하였다. 설계 제작된 SMPS로 RGB 멀티칩 LED 모듈을 구동하였으며 21V 및 13V의 전압 출력이 안정적인 구동과 Red, Green, Blue 각각의 LED는 안정적으로 구동됨을 확인하고 또한 구동용 SMPS는 역률제어를 통하여 안정성을 향상을 목표로 한다.|This paper has been studied about the forward converter. which is applied by current mode controls. To operate on 54W LED Arr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