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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al-function interferometry 시스템 개발 및 자동차 crash pad의 변형해석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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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곽재호
Issued Date
2007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자동차의 완충패드(CRASH PAD)의 열변형 및 면외변형을 개발장비인 이중기능 간섭시스템을 이용하여 정량측정함으로써 개발장비의 이중기능 간섭시스템의 신뢰성과 자동차 산업과 관련하여 완충패드의 열변형을 측정함으로써 온도변화에 따른 완충패드의 변형예측으로 안전성 및 설계시 참고자료로써 표본을 제시하는 것을 본 논문에서 목표로 하며, 비파괴 검사기법으로서 스페클 패턴 간섭법의 적용성을 확인하여 안정적으로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Alternative Author(s)
Kwag Jae Ho
Affiliation
조선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Department
일반대학원 기계설계공학과
Awarded Date
2008-02
Table Of Contents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 배경 1
제 2 절 연구 목표 및 내용 3

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 1 절 전자처리 스페클 간섭법
1. Speckle의 형성과 크기 및 감산처리 4
2. 면외 변위 측정 ESPI의 원리 13
3. 전단간섭법의 원리 20
제 2 절 위상이동기법
1. Phase Shift 알고리즘의 종류 23

제 3 장 실험 장치 개발 및 방법
제 1 절 Dual-function interferometer 구성 29
1. 면외변위 측정간섭계 32
2. 스페클 전단간섭계 34
제 2 절 시험편 및 실험방법
1. 시험편 38
2. 시험편 경계조건 및 JIG 40
3. 실험방법 42

제 4 장 실험결과
제 1 절 개발장비의 신뢰성 검증 43
제 2 절 완충패드(CRASH PAD)의 실험결과 66

제 5 장 결 론 77

참고문헌 78
Degree
Master
Publisher
조선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Citation
곽재호. (2007). Dual-function interferometry 시스템 개발 및 자동차 crash pad의 변형해석에 관한 연구.
Type
Dissertation
URI
https://oak.chosun.ac.kr/handle/2020.oak/6976
http://chosun.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235861
Appears in Collections:
General Graduate School > 3. Theses(Master)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Open
  • Embargo2008-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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