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al-function interferometry 시스템 개발 및 자동차 crash pad의 변형해석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자동차의 완충패드(CRASH PAD)의 열변형 및 면외변형을 개발장비인 이중기능 간섭시스템을 이용하여 정량측정함으로써 개발장비의 이중기능 간섭시스템의 신뢰성과 자동차 산업과 관련하여 완충패드의 열변형을 측정함으로써 온도변화에 따른 완충패드의 변형예측으로 안전성 및 설계시 참고자료로써 표본을 제시하는 것을 본 논문에서 목표로 하며, 비파괴 검사기법으로서 스페클 패턴 간섭법의 적용성을 확인하여 안정적으로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