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발전시스템의 경년변화특성

Abstract

본 논문은 2002년 11월 태양에너지 실증연구단지에 설치된 3kW 계통연계형 태양광발전시스템의 실증운전에 의한 특성분석을 위하여 모니터링 시스템에 실시간 PC에 저장된 운전데이터를 이용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태양에너지 실증연구단지에 설치되어 있는 태양광발전시스템의 설치조건 즉 시스템 구성, 태양전지 어레이 및 인버터에 대하여 알아보고 또한 모니터링을 통하여 취득한 DB자료를 활용하여 태양광발전시스템 구성요소의 경년변화특성을 분석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