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관의 한국화미술활동 실태분석 연구

Abstract

유아들에게 한국화미술교륙활동을 통해 전통적인 회화의 조형적 가치를 인식케 하고 한국화기법을 활용하여 새롭고 창조적인 시고 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해 주고자 하는 배려가 필요하다.본 연구는 취학전 유아들과 교사의 한국화 특성을 이해하고 있는지에 대한 실태분석과 효과적인 재료의 사용법을 익히고 다양한 표현을 경험케 하고 한국화에 대한 친숙함과 흥미를 유발 시키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기초 지식을 이해시키고 구안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