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화다공성실리콘 나노입자를 함유한 하이드로겔 고분자의 레보플록사신 약물전달시스템

Abstract

하이드로겔 중합체에서 레보플록사신과 공유결합 된 산화다공성실리콘(OPS) 나노입자를 제조하여 약물전달의 효율을 측정한다. 레보플록사신은 촉매에 의해 OPS 나노입자의 Si-OH 표면에 공유결합을 형성한다. 입자의 평균 크기는 약 100 nm이다. 레보플록사신은 형광 특성을 갖기 때문에, 레보플록사신의 방출은 형광 분광계에 의해 측정되었다. OPS 나노입자로부터의 레보플록사신 방출량은 pH 7 수용액에서 시간에 따라 455 nm 에서 측정된다. 방출 프로파일의 분석은 레보플록사신 (Levo-OPS)과 공유결합 된 OPS가 약물방출에 대한 큰 가능성을 나타낸다는 것을 발견했다. 약물방출의 속도는 OPS 나노입자 표면으로부터 실릴에스테르의 가수 분해에 의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