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닐기가 치환된 오르쏘 카보란의 LUMO에너지의 안정화

Abstract

전자 수용성은 두 개의 인접한 페닐-p* 탄소-s* 궤도 사이의 호의적인 전자 상호작용을 통해 B-phenylated tri-phenyl-o-carborane (1) 번은 크게 향상 되었다. 3번 위치 붕소 원자의 페닐 치환은 카본원자의 두 페닐그룹은 마주보는 위치로 이끈다. 그리고 최대치 LUMO 에너지 안정화를 주고 광범위한 전자 비편재화로 완고한 형태로 그것들을 묶어 놓는다. -1.72V에서 CV로부터 가역 환원 피크와 광대하고 연장된 UV 흡수 (lmax=277nm)는 LUMO 안정화와 o-carborane의 전자 수용성 같은 것을 설명하고 입증한다. Cr(CO)6 1번 화합물이 반응할 때 인접한 o-carborane으로 부터의 전자감소 때문에, 페닐 그룹은 인접하게 된다. 그래서 bimetallic chromium complex (4)는 크로늄 원자와 페닐그룹 사이에 h6-bonding 방식으로 선택적으로 형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