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SUN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공과 운영에 대한 교사의 인식변화

Metadata Downloads
Author(s)
이화영
Issued Date
2008
Abstract
본 연구는 2002년에 설치된 정신지체 특수학교의 전공과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안지영(2003)의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공과 운영실태 및 개선방안'의 설문지로 2008년에 설치된 정신지체 특수학교의 전공과 담당교사를 조사하여 2008년 현재 전공과의 운영에 대한 교사의 인식정도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2002년과 비교하여 그 변화정도를 알아보았다.
Alternative Title
changes in teachers' perception on operating majer courses at special schools for students with mental retardation
Alternative Author(s)
LEE HWA YOUNG
Affiliation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Department
교육대학원 특수교육
Advisor
이승희
Awarded Date
2009. 2
Table Of Contents
서론-1
이론전배경-5
연구방법-28
연구결과-35
논의-49
결론 및 제언-55
참고문헌-58
부록-60
Degree
Master
Publisher
조선대학교
Citation
이화영. (2008).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공과 운영에 대한 교사의 인식변화
Type
Dissertation
URI
https://oak.chosun.ac.kr/handle/2020.oak/4958
http://chosun.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237775
Appears in Collections:
Education > Theses(Master)(교육대학원)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Open
Files in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