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SUN

공간도형의 지도방안에 관한 연구

Metadata Downloads
Author(s)
오은주
Issued Date
2007
Abstract
자연계 학생들을 지도할 때,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해하기 힘들다고 하는 단원이 공간도형단원이다.
본 연구에서는 ,,
의 개념을 다루고 각 교과서별로 유사한 문제를 비교하고 다른 해결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Alternative Author(s)
Oh eun-ju
Affiliation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Department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Awarded Date
2008. 2
Table Of Contents
1.서론(연구의 필요성,목적,범위,절차)
2.이론적배경(유틀리드의 기하학, 유클리드 이후의 기하학)
3.교재분석 및 학습요소(지도계통, 지도계획, 교재분석)
4.공간도형의 문제 해결 지도방안(꼬인위치에 있는 두 직선이 이루는 각, 삼수선의 정리, 이면각)
5.결론
Degree
Master
Publisher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Citation
오은주. (2007). 공간도형의 지도방안에 관한 연구
Type
Dissertation
URI
https://oak.chosun.ac.kr/handle/2020.oak/4723
http://chosun.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235962
Appears in Collections:
Education > Theses(Master)(교육대학원)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Open
Files in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