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기반 빅데이터 효율성 향상을 위한 하둡기반 플랫폼 설계

Abstract

IoT 및 사물인터넷 기반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하는 경우 발생하는 빈번한 전송에 따른 데이터 오류율과 자원의 비효 율적 이용율을 극복하기 위하고 오픈소스기반 하둡시스템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본 연구에서는 순수 하둡을 기반으 로 적용된 결과를 분석하고 하둡 2.x대 버전을 기준으로 빅데이터 시스템의 용량을 산정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용량 산정 의 기준을 에코 소프트웨어 적용 플랫폼을 제안한다.